신안산선 탄력받나?

핫이슈

안산 및 인근 지역의 핫이슈 정보를 함께 공유하여드립니다.

홈 > 정보 > 핫이슈
핫이슈

신안산선 탄력받나?

스마트 1 15076

신안산선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사동 90블록 사업과 함께 안산시에 가장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소사.원시선과 신안산선입니다.

신안산선 탈력받을까?

[상기 노선도는 국토교통부의 이미지를 참고하였습니다]

 

업무는 안산시 교통정책과 소속이며 소사원시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 신안산선 복선전철 건설사업업무 협의 등을 맡고 있습니다.

 

안산에 또 다른 희소식은 안산 원시~부천소사선이 늦은감은 있지만 6월16일 개통에정입니다.

 

원래 2011년 4월 착공을하였고 이번달에 완공예정이었으나, 차량제작이 지연되어 6월16일로 개통일을 연기하였습니다.

 

석수골역-선부광장역-초지역-안산스마트허브역-원시역까지 안산이 해당되는 역입니다. 특히 초지역은 4호선과 KTX역까지 환승이되기 때문에, 더욱 반가운 소식이 될 것입니다.

 

이번 신안산선 복선전철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포스코건설이 선정되면서 그동안 말도많았던 신안산선 사업이 차츰 탄력이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안산은 전철노선 이용에 무척 불편하였던 것이 사실입니다. 수원도 금정역에서 갈아타야하였고 인천을 가려면 구로에서 갈아타야 했었죠.

 

신안산선 복선전철사업의 우선협상자 선정으로 인하여, 안산-시흥(목감)-서울 여의도까지(향후 서울역까지연결) 43.6km의 민자사업이 탄력을 받게되면, 여의도까지 1시간이 넘던 소요시간이 30분대로 단축될 예정입니다.

 

당초 2022년 개통목표에서 1년 연장된 2023년 개통목표로 2018년 안에 착공할 계획이며, 오랜기간동안 기다려온 안산시민의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다만 시흥시 신안산선 사업개요 및 추진현황에는 2018년 하반기 : 사업시행자 지정 및 착공(2024년 준공 예상)으로 발표하고 있어 발표자료가 불일치한 상태이며, 중앙역에서 연장되는 고잔동 광덕대로와 사동 한양대학교 후문 방면 테크노파크앞까지의 노선은 구체적인 내용을 더 기다려 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그랑시티자이 7천여세대와 89블록 스마트허브시티계획 및 세계경기가든 계획 지역과 인근 송산그린시티 동측지구 까지도 이용이 가능한 노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2003년4월부터 시작된 예비타당성조사 등의 오랜기간만큼, 이번 선정결과와 향후 계획에 차질이 없기만을 간절히 바라네요.

 

 

Memo

1 Comments
안산부동산 2018.08.15 14:44  
웃음만 나옵니다.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no=2018072407408060579
이에 함 의원이 “설계는 이미 끝나지 않았냐”고 묻자 김 장관은 “기본 계획 등 실시설계에 따라 다르다”고 말했다. 
매번 나오는 내년.... 의지가 없는 것으로 밖에

임대차보호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