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원시선 제종길시장 시승식

핫이슈

안산 및 인근 지역의 핫이슈 정보를 함께 공유하여드립니다.

홈 > 정보 > 핫이슈
핫이슈

소사~원시선 제종길시장 시승식

스마트 2 17290

소사~원시 복선전철 내년 상반기 개통, 24분 소요


안산시 제종길시장께서 소사~원시선 개통을 앞두고 시승식을 하엿습니다. 

석수골역 푸르지오와 초지역 메이저타운푸르지오 및 라프리모등의 분양아파트의 프리미엄이 평균 3,000~3,500만원정도 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특히 라프리모는 미분양을 벗어나서 역세권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만, 향후 추세로는 초지역 메이저타운푸르지오가 트리플역세권으로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사~원시선 제종길시장 시승식
 
안산·시흥·부천 등 지역주민들의 통근길이 대폭 빨라진다. 그간 철도교통망의 소외 지역이었던 수도권 서남부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전철망 구축이 성큼 다가왔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지난 9월 6일 소사역(부천시)에서 시흥시청역을 지나, 원시역(안산시)까지 23.3㎞ 구간, 정거장 12개소를 경유하는 소사∼원시 복선전철(이하 소사∼원시선)의 ‘18년 상반기 개통을 위해 전동차량을 현장에 투입하고, 시험운행을 개시했다. 

이어 9월 21일 사업시행자인 이레일(주) 주관으로 소사~원시선 차량 시험운행 등 추진상황을 현장에서 설명하는 간담회가 열렸다. 

소사~원시선에는 총 7편성(1편성 당 4개 차량 연결)의 열차가 운행될 계획이며, 도로교통에 비해 빠른 속도 및 정확한 운행시간을 보장하여 지역주민의 편의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장현·능곡지구 등 택지개발지구 및 기성시가지 등 주거 밀집지역을 경유하여,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부천시 소사동에서 안산시 원시동까지는 자동차로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지만, 소사~원시선을 이용하면 동 구간을 24분이면 도달하여 1시간 이상 시간 단축(73% 단축) 효과가 있다. 

향후 소사~원시선은 북측으로는 대곡~소사선, 경의선과 연결되고, 남측으로는 서해선(홍성~원시), 장항선 등과 연계되어, 서해축을 형성하는 주요 철도간선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경인선, 신안산선, 안산선(4호선) 등과 환승을 통해 수도권 서남부지역에 철도망이 촘촘하게 구축될 예정이다. 

또한 소사~원시선에 투입될 차량은 차량간 무선통신을 이용하여 고밀도 안전운행을 가능토록 하는 첨단 신호시스템(RF-CBTC)을 갖춘 차량으로서, 향후 차량에 대한 형식승인, 시설물 및 신호시스템 안정성 인터페이스 시험 등을 거쳐 차질 없이 개통준비를 진행할 계획이다. 


Memo

2 Comments
사랑채 2017.09.27 18:14  
소사-원시선 라인의 아파트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석수골역 600만원에 팔려고 했던분에게 조금 기다리시라고 했었는데, 이슈가 있을 때 계단식으로 가격이 오를것이라고 말입니다....혹시나해서 연락해봤는데 아직 가지고 계시다면서 감사하다고 하네요^^

안산은 석수골역, 선부역, 초지역 주변 분양아파트에 청약하시고 지금까지 기다리셨던 분들은 초반 100만원부터 600만원대에 거래하셨던 분들보다 조금 더 좋은 결과를 얻으실 것입니다.

10월에도 선택을 잘하신다면 미래가치는 틀림없이 있고, 보답을 해줄 것입니다.
안산부동산 2018.06.15 13:19  
오늘 1시30분 시흥시청역에서 개통식 행사와 축하공연 및 시승행사 후 16일 오전 5시부터 본격 운행을 합니다.

임대차보호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