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갭투자 주의해야할 7가지

핫이슈

안산 및 인근 지역의 핫이슈 정보를 함께 공유하여드립니다.

홈 > 정보 > 핫이슈
핫이슈

부동산 갭투자 주의해야할 7가지

스마트 0 6214

부동산 갭투자시 주의해야할 7가지

 

8.2 대책이후 9월에 또 한번 가계부채 종합대책과 주거복지 및 임대차 관련 내용도 추가로 나올 것으로추정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를 갈수록 수위가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규제 속에서도 일부 갭투자관련 업체들을 속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갭투자를 해야할 때라고 말합니다.

 

갭투자와 관련된 책만 271부나 됩니다. 300채를 갭투자로 매수한 사례, "슈퍼리치"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2천만원부터 3천만원사이에서 갭투자할 수 있는 매물을 소개하면서 갭투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책을 발행한 저자를 초빙해놓고, 설명회를 가지며 이 설명회가 끝나면 넓은 사무실에 테이블을 펼쳐놓고 갭투자전문가들과 1:1상담 등을 하기도 합니다.

 

이들 전문가들은 누구인가요? 단지 책을 발행한 저자, 이곳까지 초빙한 갭투자회사 대표를 제외한 모든 컨설팅전문가들은 직원일까요?

아닙니다. 여러분처럼 갭투자가 무엇인지 알아보다가 이곳에서 교육을 받고, 최소 500만원부터 1천만원까지 업체에 돈을 지불하고, 컨설팅전문가로 상담역활을 하는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아파트쇼핑", "버스투어" 등의 단어를 사용하면서 갭투자할만한 지역을 찾아나서는 분들입니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갭투자란 시세차익이 남아야합니다. 

투자회사라는 곳은 전세안고 갭투자인 경우가 99.9%인데요. 향후 매매시 시세차익이 남아야 투자지 남지 않으면 투자라 할 수 있을까요? 이분들 중에는 시세차익이 희박한 지역의 매물까지도 소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울러 갭차이를 줄이기 위해 무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매매가격 3억인 아파트를 매수하면서 전세를 놓을 경우 그 곳 시세가 26,000만원인데 28,000만원에 전세를 놔달라고 합니다. 

 

갭차이 2천만원을 만들기 위해서죠. 가능할 수도 있지만 현재 26,000만원에 나와있는 매물이 있다면 그 매물이 소진될 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 사이에 잔금일이 도래하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그 지역은 인구유입이 감소하는 지역으로 수요보다는 공급이 많은 지역이면서 향후 시세차익을 바라볼 여지가 희박한 곳이기도 합니다. 묻지마 갭투자에 빠지시면 안됩니다.

 

2천만원 정도에 갭투자할 수 있는 매물은 극히 드물거나 시세차익을 남기기 어려운 위치의 매물이 많을 것입니다. 그만큼 미리 선점하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어려습니다. 갭투자회사들은 시대적인 기류로 점점 많아지고, 투자를 희망하는 분들도 늘어나는데 부동산은 몇개월만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진성매물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제는 장기적인 안목도 중요한 시기가 도래했습니다. 선거 전에 미리 결정하신 분들은 지금 같은 현 상황에서는 기다리기만 합니다. 지금 늦게 막차를 타시는 분들은 갭투자에 대하여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안산도 미래가치가 높은 매물로 시세차익까지 볼 수 있는 매물은 4,000만원~5,0000만원 정도 갭차이가 납니다.

 

갭투자의 전세레버리지 투자를 하실 분들은 지금의 분위기에 편승해서 갭투자를 하기보다는 적어도 전세계약 2번은 하시면서 추이를 보시고,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셔야 합니다.

또하나, 갭투자 대상지로 안산은 사실상 권유드리지 않습니다. 인구유입이 집약되고, 서울부도심인근 지역의 대상에 한정되어야 합니다. 정부의 부동산대책도 보셔야하는데요. 현 정부의 부동산대책은 규제책이며, 규제책에서는 부동산가격이 전반적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즉,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 모두 내려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격이 내리면 수요가 늘 것이라는 생각은 버리셔야 합니다. 부동산개론학 측면에서 가격이 내리면 수요가 증가한다고 하지만, 구매수요가 오히려 감소합니다. 더 내리기를 기다리게 됩니다.


오히려 가격이 올라야 수요가 증가합니다. 심리적으로 더 오르기 전에 매수하려는 것이죠. 따라서, 갭투자는 현 정부에서는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


2년 후에 전세가격이 내리면 오히려 내린 금액만큼 현금을 보유해야 합니다. 현금 유동성 확보없는 무리한 갭투자는 전세만료가 되는 2년 후 큰 부담으로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이사철인 9월~10월의 추이와 9월 추가대책을 보시면서 결정하시길 권유드리면서 간단하지만 매우 중요한 주의사항 7가지에 대하여 안내를 드립니다.

 

어느분이 마곡지구를 물어보시는데요. 마곡지구는 인구유입이 킨텍스보다 많을 곳입니다. 즉 수요가 많다는 것입니다. 

 

목감지구와 광명역 두곳 중 어느 곳이 좋은지에 대해서는 거의 대부분 광명역을 말씀하십니다. 

맞습니다 그렇게 분석하시면 됩니다. 신안산선이 안산보다는 목감과 광명에도 큰 영향을 주는데요. 

 

이번에도 국토부의 사업자 선정 무산으로 또 다시 표류하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광명은 아시다시피 중앙병원이 건립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목감은 큰 이슈가 없습니다.

 

안산은 이슈가 있어도 5천만원, 없어도 5천만원 정도하는 곳이라 신안산선과는 큰 개연성이 없다고 보시면 마음 편합니다.

 

 

부동산 갭투자 주의해야할 7가지

부동산 갭투자 주의해야할 7가지

부동산 갭투자 주의해야할 7가지

부동산 갭투자 주의해야할 7가지

부동산 갭투자 주의해야할 7가지

부동산 갭투자 주의해야할 7가지

부동산 갭투자 주의해야할 7가지

부동산 갭투자 주의해야할 7가지
 

 

Memo

0 Comments

임대차보호


최근글


새댓글